2019년도 봄쯤이었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갑자기 뜬금없이 코인시세가 궁금해져 코인 가격 보는 사이트에 접속을 해봅니다.
먼저 쿠코인을 찾아갑니다. 텔코인 텔코인 텔코인 쭉쭉쭉 밑으로 밑으로 밑으로 찾아봅니다.
아 저기있네? 가격이........ 하.... 음..... 후으.... 지하실을 뚫고 있더군요.
가격이.. 가격이.. 하.. 500만원 넣어둔 게 그 당시 계산했을 때 50만 원도 안된 걸로 기억하고 있네요...
그럼 저 코인도 코인익스체인지 코인처럼 버린 거야 그냥 잊자! 깔끔하게 잊고 지금 당장 입금을 해서
다시 벌어보자!
호기롭게 다시 500만원을 코인 거래 사이트로 입금을 합니다...
이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400만 원에서 480만 원 사이.. 계속 왔다 갔다 하는 중이었었죠.
이때 밤낚시에 빠져있었던 때라 일이 끝나면 부랴부랴 낚싯대를 챙겨 바다로 출동을 했었죠.
헤드랜턴 끼고 한번, 낚싯대 피고 한번, 채비 준비하면서 한번, 원투 한번 던지고 한번 , 아.. 또 시작되더군요.
또 일상이 코인으로 바뀌어가는 순간이었습니다.
그래도 이때는 차트가 변동폭이 그렇게 크지 않게 횡보 상이라 샀다 팔았다 하며 돈을 좀 벌었던 기억이 납니다.
초심자의 행운이라고 하죠. 500 넣은 돈이 일주일 정도만에 100만 원 정도 잔고가 불어났습니다.
아 그래도 이렇게 지켜보며 단타 한 보람이 있다. 잘하고 있다 조금만 더하면 전에 날린 금액 전부다 복구할 수 있다.
또 희망 회로는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또 열심히 단타를 쳐봅니다.
잡주 코인에 들어가서 물리면 손절 치고, 우량 코인 들어가서 벌고, 다시 잡코인 들어가서 물리고 반복하던 중. 기회가 옵니다.
거래소에서 점검상에 이유로 당분간 코인 입출금이 안된다는 소식이 나옵니다.
이 당분간이라는 게 정말 언제 다시 입출금이 거래될지 모른다는 얘기입니다.
입출금이 풀리는 코인은 펌핑이 돼있었다면 정말 순식간에 바닥으로 내리꽂기 때문에
주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장이었었죠.
공지가 나오자마자. 코인들이 엄청난 펌핑을 시작합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사서 못 보내니 안에 있는 고래들이 작업 쳐서 올리는 거겠죠??
정말 수많은 코인들이 돌아가며 순환 펌핑을 시작합니다. 한 코인을 사서 기다리니 안 올라가더군요. 그래서 어느 정도 오른 코인에 들어가니 떨어지고 팔았던 코인이 50프로 80프로 100프로씩 막 오르는 겁니다..
정말 화가 나더군요...
이런 초특급 분장에 나만 못 먹을 수 없다.
컴퓨터도 아닌 휴대폰으로 누워서 초단타를 치기 시작합니다.
20만 원 벌었다 50만 원잃고 70만원 벌었다 50만원 잃고를 반복합니다.
한두 시간 잘 맞춰서 100 정도를 벌었다가 단타 한두 번에 그 벌었던 돈 이상으로 돈이 사라지더군요..
결국엔 오픈 채팅방을 찾아 나섭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찾아보고 찾아봐서 들어갑니다.
알려주는 코인들을 매수하기 시작합니다. 정말 잘 맞더군요.
순환 펌핑장이니 범핑 안된 걸 불러주는데
알려주는 족족 올라갑니다. 그런데 많이 올라가지는 않더군요.
방에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 사람들이 저와! 같이 매수를 해서 올린 거 같습니다..
그렇게 사고팔고를 하다 보니 시드 넣은 금액이 200 정도가 줄어있더군요.. 아 여기서 멈출 수 없습니다. 다시 충전을 감행합니다.
한방을 노려야겠다.. 이 한방.. 이 한방이 문제입니다.
그때 원 루트 네트워크라는 코인이 있었는데 BAX라는 코인을 에어 드롭한다고 하더군요. 엄청난 호재였습니다 그 당시에
20원 30원 하던 게 140원까지 오르더군요.
제가 입성할 때는 100원에서 103원 왔다 갔다 할 때였습니다. 102원쯤에 풀 매수를 해놓고 지켜보고 있었죠.
100원에 엄청난 매수 벽이 있는 겁니다. 또한 101원 102원에도 엄청난 매도 벽이 있었고요. 아 여기서 횡보하다가
한번 치고 올리겠구나! 기다렸죠.
갑자기.. 100 벽이 무너지더니 한순간에 70원까지 내리꽂는 겁니다.. 정말 그때 정말 아찔했죠.
그리고 다시 100원 다시 80원 다시 100원 느낌이 싸합니다..
역시 틀리지 않죠 흐르기 시작합니다.. 제 기억에 50원대까지 흘렀던 걸로 기억합니다.
여기서 또.. 기회다 추매다 오픈 채팅방이 난리입니다..
사람은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네.. 맞습니다.. 추매를 합니다.. 그리고 나도 추매 했다며
얘기하며 버팁니다.. 거의 2주 정도 버틴 거 같습니다.. 계속 흐르더군요.. 아 도저히 안 되겠다.
풀 매도를 때리며 오픈 채팅방을 나갑니다...
그로부터 2주 뒤 그 코인은 170원까지 올랐다 내려온 걸로 기억합니다. 지금은 들어가 보니 코인 자체가
없더군요... 스캠이었나 봅니다...
자 이제 다시 복구할 코인을 찾아 나섭니다.. 이번에 찾은 코인은.....
다음 시간에...
'내알공 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 존버의 힘! 3년간 존버... (4) | 2021.12.11 |
---|---|
비트코인 - 폭락장에서 더 큰 폭락을 맛보다. (4) | 2021.12.09 |
비트코인 2018년도에 입성. 손해본과정 (2) | 2021.12.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