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알공 오토핫키

5.장.오토핫키 매크로의 기본 MouseMove

by 세연쭌 2020. 3. 20.
반응형

MouseMove란 

영어 그대로를 해석하면 마우스가 움직이다입니다.

마우스가 자동으로 움직이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A위치에서 B위치까지 마우스가 내가 움직이지 않고 자동으로 움직이게 만들어주는 함수입니다.

◈마우스 무브 함수 사용방법 

MouseMove, x값, y값 [ x값은 가로 / y값은 세로입니다.]

x값과 y값을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장과 비슷한 방식으로 보는 것인데요 

오토 핫키 에디션 창을 여세요

그리고 아래의 그림에 동그라미 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스파이창)

이창에서 중요하게 보셔야 할부분은 아래와 같이 붉은 창부분입니다. (스파이창)

여기서 내가 써야 할 좌표가 만들어지는 곳입니다.

Absolute: 951, 280 (less often used)
Relative: 939, -1 (default)
Client: 935, -48 (recommended)

이렇게 되어있죠?

반응형

 

이중에 내가 어떤 것을 써야 내가 원하는 좌표에 마우스가 이동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그전에 내가 원하는 좌표에 마우스를 이동하고 숫자를 외우시면 바보 소리 듣습니다.

Windows키+A키로 스파이 창의 화면을 정지 또는 마우스 좌표를 정지시켜 내가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그 이후 그에 해당하는 좌표를 스크립트에 적는 것입니다.

어떤 좌표를 입력해야 하는지 모르신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Mouse Position창의 영어들이 있죠? 뭐에 쓰이는 건지 모르신다면

그 영어에 대해 1줄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Absolute : 화면 전체의 절대 좌표를 말하는 것이고요

Relative : 창(내가 실행시킬 창)의 상대적 좌표입니다

Client : 사용 가능한 부분의 상대 좌표입니다

이중에 오토 핫키에서 사용하는 좌표는 Relative을 기본값으로 합니다.

또한 CoordMode 명령어를 활용하여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스크립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MouseMove, 939, -1 

이렇게 스크립트를 만들면 마우스가 939의 x좌표값 / -1의 y좌표값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직접 스크립트를 만들고 실행시켜보시면 더욱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모든 프로그래밍은 응용이다!!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