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알공 휴대폰정보

휴대폰 메모 넘기는 방법 메모G 네이버메모 삼성노트 아이폰메모

by 세연쭌 2021. 12. 17.
반응형

휴대폰을 변경하고 정보를 옮길때 오래 적어놓은 메모가 안넘어가는 경우가 많죠. 일일이 손으로 넘기는 것도 일인데 옮기는 방법을 몰라서 못옮기는 경우는 많이 볼수 있습니다. 메모 어플이나 삼성노트 아이폰메모 정보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메모G 옮기기

 

먼저 기존에 썻던 메모G어플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백업을 누르시고 하단부쪽에 계정동기화가 있습니다. 계정동기화를 하시고 바로밑에 계정 백업이 있는데 누르시고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을 해줍니다.

저장이 됐으면 새 휴대폰 메모G 어플에 들어가서 다시 설정에 들어가 계정연동을 하고 백업된 데이터 가져오기를 누른뒤 구글 드라이브를 눌러주면 메모가 들어오게 됩니다.

 

구글계정 연동을 하는데 연동이 안되는분들이 있습니다. 그럼 메모G 설정에 들어가서 상단에 보면 메모백업이 있습니다. 휴대폰 자제체 백업을 하는거죠. 백업 파일명을 확인해두고 내파일 어플에 들어갑니다. 다운로드 항목에 들어가면 조금전에 백업한 파일이 있는데 꾹눌러 공유를 누르시고 블루투스로 연결을 합니다. 옮길 휴대폰 블루투스를 켜서 전송을 합니다. 그리고 새 휴대폰에 메모G어플 다시 설정에 들어가서 가져오기를 하면 되는데 누르면 안되시죠?

그럼 새 휴대폰 내파일에 들어갑니다. 블루투스 항목에 들어가서 받은파일을 꾹 눌러 이동을 눌러줍니다. 메모G 파일을찾은뒤 옮겨주고 다시 메모G어플어 들어갑니다. 다시 가져오기를 하면 메모가 복원이 됩니다.

 

 

반응형

 

2. 삼성노트 메모 옮기기 (Samsung Note)

 

기존 휴대폰 삼성노트 어플에 들어갑니다. 왼쪽 상단에 줄 3개를 누릅니다. 나사모양 설정이 있죠 누르신뒤에 삼성클라우드 동기화를 해주면 됩니다. 삼성계정이 없으신분들은 만들어야하구요 비밀번호 잠겨있는 메모는 백업이 안되실수있으니 비밀번호를 다 풀어준뒤 동기화를 하면됩니다. 

삼성휴대폰은 왠만하면 스마트스위치라는 어플로 정보를 옮기게 되기 때문에 거의 넘어간다고 볼 수 있으나 간혹 안넘어가는 경우가 있으니 이렇게 옮겨 주시면 됩니다.

 

3. 아이폰 메모 옮기기 (아이클라우드)

 

아이폰 메모에 들어갑니다. 이때 휴대폰에서 아이클라우드에 동기화를 할 메모인지 아닌지를 구분해서 사용할수가 있는데 이걸 다 클라우드로 옮겨주시면 자동으로 백업이 됩니다.

사용할 아이폰에서 계정에 로그인을 한뒤에 설정에 메모를 찾아 동기화를 켜두시면 됩니다.

 

4. 메모 어플들 정보옮기는 방법

 

거의 모든 메모어플들은 백업을 할수있게 되어 있습니다. 간혹 그렇지 않은 어플들이 있는데 그럼 나중에 옮기기가 엄청 곤란하겠죠. 백업기능이 있는 어플들은 위 메모G 어플에서 설명해드린 방법과 같이 백업 -> 불러오기 식으로 하시면 다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백업 기능이 없는건 아래 설명해드린 블루투스로 받은뒤에 가져오기를 하시면됩니다.

 

5. 아이폰 메모 삼성옮기기 

 

아이폰 메모에서 삼성 휴대폰으로 메모로 옮기는 방법은 스마트 스위치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삼성휴대폰대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무선으로도 정보를 옮길 수 있지만 아이폰은 선으로 연결을 해야만 옮길 수 있습니다. C타입 휴대폰이라면 한쪽은 C타입 한쪽은 8핀 으로 되어있는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연결을 하게되면 아이폰에서 옮길 수 있는 정보들이 나오게되고 여기에서 메모를 불러와 삼성 노트로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휴대폰을 분실 하면 그동안 적어온 메모들을 되살리수가 없으니 계정연동을 해놓고 백업을 켜놓고 사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